티스토리 뷰

재료와 완성작 1호 (베이지톤의 백드롭 거친벽느낌이 너무 좋아요)

나 혼자 하는 백드롭페인팅 클래스 시간이에요 ㅋㅋ

종종 미술원데이 가는데 백드롭이 요새 많이 올라오더라고요 유튜브 보니까 만들기도 편해 보이고 

재료도 이것저것 필요해보이지 않아서 두 개 정도 집에서 혼자 해보려고 인터넷으로 재료를 구매했습니다

 

재료 

아크릴물감 24색 ( 고등학교 이후로 처음 사보는 미술재료예요)

캔버스 2장 (인터넷 배송되는 가장 큰 사이즈로 시켰어요)

모델링 퍼티 한 통, 젤 스톤 한 통 (500 그람 전후로 작은 용량으로 샀습니다)

이렇게 생긴 페인팅나이프 하나(집에 있던것 사용)

그리고 물감과 재료를 섞을 팔레트나 다른 무언가

 

이렇게만 있으면 됩니다. 너무 간단하죠? 저는 재료값이 총 3만원 중반 정도 나왔고요 

내가 그려서 내방에 넣을 그림 두장 만드는데 저 정도 금액이면 괜찮은 것 같더라고요 

만들면서 시간도 잘가고 무언가에 집중하는 시간이 때로 스트레스가 풀리기도 하는 것 같아요

저는 팔레트가 없고 퍼티랑 젤스톤은 굳으면 닦기가 힘들 것 같아서 연습용 보드에 캔버스 포장되어온 비닐을 씌워서 팔레트로 사용했어요 비닐이 뜨고, 딸려오긴 했지만 쓰고 그냥 버리면 돼서 편하더라고요

 

이사진으로 색감이 아쉬운데 실제로 보면 더 예뻐요

캔버스 크기가 두배로 크면 좋을 것 같아요

크기가 아쉽지만 멀리서 보면 굉장히 예쁘답니다

왼쪽은 주방에 둔 1호 베이지 컬러에 젤 스톤 비율을 높여서 거친 느낌이 강하게 냈어요

오른쪽은 작은방에 걸어둔 2호예요 좀 더 상큼한 컬러 배합을 하고

모델링 퍼티 비율을 높여서 1호보다는 부드러운 느낌을 줬습니다

겉에 테두리에 마스킹 테이프를 붙였다가 작업 후에 떼어서 흰색 테두리를 만들어줬어요

초록색 잎이랑 두니 방 분위기가 한결 상큼해지는 느낌이에요

작업이 너무 재미있고 결과도 만족스러워서

다음번에는 큰 캔버스를 사서 누구에게 선물해보는 게 제 목표입니다 

 

3만 원대로 집 분위기를 확 바꿔주는 그림 두 점이 완성되었어요

쉽기도 쉽고 재료도 이것저것 필요가 없어서 약간의 색 배합만 이리 구상해두시던가 사진 자료 찾아서 이렇게 해야겠다 

정해두고 작업하면 작업이 더 쉬워집니다

인터넷 검색하면 많은 사진자료가 나오니 참고하셔서 주말에 집에서 예술활동 한번 해보는 거 어떠신가요

 

 

 

 

댓글